맥북 한영 전환키를 윈도우처럼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를 사용하다가 맥 OS로 넘어가게 되면 당장 키보드 사용에서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앞으로 맥 OS만 계속 사용한다면 맥 OS의 한영 전화키인 Command + Sppace 버튼을 사용하거나

키보드의 왼쪽에 있는 한/A키를 익숙하게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저같이 윈도즈와 맥 OS를 번갈아 사용할 경우는 맥 OS의 한영 전환키를 윈도우즈의 키처럼 스페이스바 옆에 있는 command버튼으로 변경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한영 전환키를 기본 시스템에서는 변경할 수 없고 Karabiner라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먼저 https://karabiner-elements.pqrs.org 에 접속을 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자신의 OS 버전에 맞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합니다.

설정하기

응용프로그램에서 karabiner를 실행시킵니다.

  1. 먼저 Simple modifications 탭을 선택합니다.
  2. Add item 을 선택하여 추가합니다.
  3. right_command를 선택하고 F18을 추가합니다.

이번에는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서 키보드 항목을 실행합니다.

단축키 > 입력 소스 > 이전 입력 소스 선택을 클릭하여 F18(right Command)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오른쪽 Command키를 누르면 한영 키가 전환이 됩니다.

보안 설정

위의 설명대로 설정을 하면 되지만 맥 OS는 보안사항으로 인해 기본적으로 설정을 막아 놓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방법으로 2가지를 설정 해제해야 합니다.

Karabiner-Elements 용 가상 장치를 제공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허용

  1. Karabiner-Elements Preferences를 열면 다음 경고가 표시됩니다.
  2.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시스템 환경 설정 열기 버튼을 클릭한 다음 허용 버튼을 누릅니다

Karabiner-Elements 프로세스에 대한 입력 모니터링 부여

  1. 커널 확장을 허용한 후 macOS Catalina 이상에서 두 개의 키 입력 수신 알림이 표시됩니다.
  2. 시스템 환경설정 열기 버튼을 누르십시오.

시스템 환경설정 열기 버튼을 누르면 시스템 환경설정이 열립니다. 개인 정보 보호 > 입력 모니터링을 선택한 다음 karabiner_grabber 및 karabiner_observer를 활성화합니다. (왼쪽 하단 모서리에 있는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하고 유효한 관리자 계정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제공하여 구성 잠금을 해제해야 합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CSS에서 ellipsis('...')를 처리하는 방법

nano에디터 소개 및 사용법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캘린더 이벤트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