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론(Electron) 소개 및 사용법

일렉트론 홈페이지

일렉트론(Electron)은 Node.js를 기반으로 javascript, html, css를 사용하여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플랫폼입니다.
이것은 GitHub에서 모던 에디터인 Atom 에디터를 만들면서 공개한 오픈소스입니다.

웹개발자의 입장에서 보면 데스크탑 APP을 개발하는데 있어서 진입장벽이 낮을 뿐만아니라 크로스플렛폼까지 지원하여 윈도우즈, Mac OS X, 리눅스 등 다양한 OS에서 동일하게 사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일렉트론(Electron)은 간단하게 생각하면 웹브라우저 안에 Node.js를 포함시킨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웹브라우저로 화면을 표시하고 Node.js로 OS의 파일시스템 등에 접근하여 작업을 수행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Atom 에디터VS Code를 써보면 알겠지만 상당히 완성도가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렉트론(Electron)으로 개발한 APP은 이것 말고도 GitHub Desktop,Slack, WordPress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일렉트론(Electron) 홈페이지에서 더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일렉트론(Electron) 홈페이지 에서 확인하세요.

Comments

Unknown said…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CSS에서 ellipsis('...')를 처리하는 방법

nano에디터 소개 및 사용법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캘린더 이벤트 등록하기